사실 Maag EQ4의 성능과 인기를 보면, 왜 EQ2를 빨리 플러그인으로 출시하지 않는가에 대한 의구심이 들 정도였습니다. 


아마도 시장에서 EQ4와 EQ2가 아날로그 이퀄라이져로서 여전히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었는데다가, EQ2는 사실 독립적으로 쓰이기 보다는 EQ4를 보강하는 용도로 개발되었기에, 플러그인으로서의 그 실용가치와 투자 회수가 가능할까에 대한 결론을 보류하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합니다. 


EQ2는 6채널 이퀄라이져인 EQ4가 컨트롤하지 못하는 영역을 다루면서 좀 더 사운드를 세밀하게 보강하는 역할을 합니다.  


EQ4와 마찬가지로 'Air Band'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트랙의 사운드를 좀 더 달달하면서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, EQ4가 6채널을 넓게 다루고 있다면, EQ2는 센터 쪽 밴드에 집중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. 




위의 소개 영상을 보시면 Maag EQ2와 EQ4를 함께 다루면서 어떻게 서로 상호 보완하여 더 좋은 사운드를 만들어내는지 보여줍니다. EQ2의 가격은 Plugin Alliance에서 $149로 책정되었으며, EQ4를 보유하고 있다면, Voucher 코드를 입력하여 $7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. 아마도 곧, UAD버젼도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. 아날로그 Maag EQ2의 정가는 $700입니다.